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정보통통

방탄 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1위 군면제

by 하준스 2020. 9. 5.

 

 

안녕하세요.

 

다들 주말 잘 보내고 있나요?

 

저는 오늘 서울쪽에 볼일이 있어서 다녀왔는데요. 확실히 거리에 사람들이 많이 줄었더라구요.

 

거리도 거리지만, 비어있는 상가들을 보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지금 힘들고 있다는 걸 느끼게 되었답니다.

 

저 역시 재택근무로 전환이 되면서 그 전보다 불안감이 많이 커졌는데, 어서 이 상황이 빨리 정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 소식을 좀 늦게 들었지만, 이미 많은 분들은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는 글이에요. 그래도 아직 모르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고자 정보통통 소식으로 인사를 드려보겠습니다.

 

 

 

 

- 방탄 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1위 군면제 -

-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그룹 방탄 소년단의 이번 신곡 다이너마이트. 지난 21일 유튜브에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는데요.

 

약 15일만에 3억뷰를 돌파했다는 소식이에요.

 

정말 영향력이 큰 연예인이구나 느낀 부분은 24시간동안 1억뷰를 돌파했기때문인데요. 이번에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을 비롯하여 3개 부문에서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영어로만 이루어진 이 노래는 힘든 시기에 모두 힘을 내라는 응원의 메세지가 담겨있는데요.

 

청량하고 펑키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어서 경쾌하고 중독성도 강한 음악이에요.

 

지금처럼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이 시기에 좀 더 힘을 낼 수 있는 노래가 아닌가 싶답니다.

 

 

 

 

- 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 -

방탄 소년단 빌보드

이번에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핫 100에 1위를 하게 된 방탄 소년단.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1위에 올랐는데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핫 100차트 모두 석권한 한국 가수는 이번 방탄 소년단이 유일하다고 해서 더 화 제가 되고 있어요.

 

유튜브 뮤직비디오의 기록도 대단하지만, 지금 이 기록이 더 멋져보이네요.

 

 

 

 

방탄 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페이크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피땀 눈물,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함으로써 한국 가수 최다 기록 자체를 경신헀다고 해요.

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

영향력이 정말 강하다고 느낀 부분이 있었는데요.

 

 

 

 

WHO사무총장은 빌보드 1위 아티스트 따라서 마스크를 씁시다라며, 방탄소년단을 언급하며 전 세계 국민에게 마스트 착용을 독려하는 메시지도 남겼기 때문인데요.

 

멤버들의 마스크 착용과 마스크를 쓰고 다니자는 내용이 담긴 영상을 함께 올렸답니다.

 

이에 WHO 사무총장은 마스크 착용을 상기시켜줘서 고맙다며 많은 이들에게 본보기가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정말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다고 볼 수 있겠죠.?

 

 

 

 

- 방탄 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1위 군면제 -

- 방탄소년단 군면제 -

방탄소년단 군면제 BTS

이번에 빌보드 1위를 하게 되면서 군면제 적용을 주장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찬성하는 측에서는 BTS가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는 점을 토대로 국가 차원의 혜택을 부여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국위선양을 한다는 면에서 BTS같은 가수가 운동선수보다 부족하다고는 보기 어렵다며 병역특례 적용은 공정성과 형평성의 문제로 BTS의 긍정적 영향을 고려한다면 군면제를 주는 것이 마땅하다는 내용이에요.

 

 

 

 

방탄소년단 병역특례 BTS

반대측에서는 현역 입대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특례를 확대한다는 것은 부당하다는 주장입니다. 연예인들은 사익이 목적이지 국익을 위해 활동하는 것이 아닌데 특혜를 주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처럼 군면제 주장 이외에도 BTS구서원의 입영 연기에 관한 여론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저도 몰랐는데, 그동안 여러차례 논란이 됐던 사안이라고 해요.

 

경기나 대회처럼 성과를 공인할 객관적 기준이 없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을것으로 보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BTS의 핫 100 1위 달성 이후 대중문화 부문에 대한 병역특례 적용 논의가 새 국면을 맞이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