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정보통통

유퀴즈 김기환 대표 막걸리 3세 지평막걸리

by 하준스 2021. 1. 8.

 

 

안녕하세요.

 

얼마 전 눈이 내린 두로 거리가 하얗게 물들었으나, 녹지 않는 탓에 시커멓게 변한 길을 조심 또 조심하며 걷고 있는 요즘이네요. 날씨가 급추워지다보니 도로위에 차도 줄어든 모습이 보입니다. 오늘은 비가오면 생각나지만, 가끔 뜨문뜨문 한번씩 생각나는 막걸리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유퀴즈 김기환 대표 막걸리 3세 지평막걸리

예능프로그램인 유퀴즈, 많은 인물들이 나오며 인터뷰를 진행하고 새로운 사실도 많이 알게 되는데요. 젊은 층부터 다양하게 배울점이 많다고 느껴지더라구요. 그 중 오늘은 지평막걸리, 막걸리 3세로 등장한 김기환 대표를 주제로 재미있게 이어가볼게요.

 

 

 

 

- 유퀴즈 김기환 대표 막걸리 3세 지평막거리 -

- 유퀴즈 막걸리 3세 지평주조 김기환 대표 -

지평주조 김기환대표

 

 

 

 

김기환 대표 나이 막걸리3세

지난해 10월 28일 유퀴즈 온 더 블럭에는 막걸리 3세 지평주조 김기환 대표가 출연을 했었어요. 저는 한참 뒤 유튜브로 접하게 되었는데요. 지평막걸리의 역사부터 시작하여 인기와 매출을 공개하였답니다. 93년 역사를 가진 막걸리회사.

젊은 사장으로 취임하고 직원이 3명밖에 없던 시절. 그리고 11년째 이어온 가업을 230억의 매출로 키우기까지의 과정이 담겼더라구요.

 

 

 

 

김기환 대표 학력

김기환대표에 대해 간략하게 말을 하면 그는 한양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런던정경대에서 국제법을 공부를 했답니다. 그 후 29세의 젊은 나이로 지평막걸리 4대 사장으로 취임하게 됩니다. 인터넷상에서 전국 5대 막걸리로 꼽히는 지평막걸리, 그 제조회사인 지평주조를 운영하고 있는 그의 현재 나이는 37살.

 

 

 

 

- 유퀴즈 김기환 대표 막걸리 3세 지평막걸리 -

- 지평주조, 지평막걸리 역사와 인기 비결은? -

지평주조 지평막걸리 역사

1925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고의 양조장 중 하나로 한국 전쟁시에는 UN군 작전기지로도 활용이 되었던 곳이랍니다. 90년대 유명했던 드라마 아들과 딸의 배경으로 나온 곳이 바로 지평주조라네요.

 

 

 

 

지평 막걸리 인기 비결

광고를 한번 하지 않은 이 막걸리가 급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일정한 술맛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포인트였다고 해요. 고두밥을 짓는 전통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수시로 온도, 산도, 도수를 빼놓지 않고 검사하는 것.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만 그럼에도 한달에 두세번은 잘못된 말걸리가 나온다고...

그럴때는 과감히 폐기처분에 들어가는데 하루 생산량의 절반 이상 버리게 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지평막걸리 매출

그러한 과정이 있기에 좋은 품질을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고 50배 매출 신장으로 이어지면서 광고를 하지 않았지만, SNS와 각종매체제에서 자연스레 홍보가 되었다는 내용. 지평막걸리의 원가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 출고가가 다른 경쟁 막걸리보다 가격이 좀 나가고 그 때문에 대부분 소매점에서 경쟁 막걸리보다는 높게 판매가 되고 있어요. 그럼에도 맛있다라는 상품의 고급, 귀한 술로 인식이 되면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네요.

 

 

 

 

- 유퀴즈 김기환 대표 막걸리 3세 지평막걸리 -

- 지평막걸리 가격 맛 도수 유통기한 -

지평막걸리 가격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료?이지만 딱히 가리는 건 없고 막걸리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좋아하는 주제가 나오다보니 재미있게 보게 되고 관심이 가게 되더라구요. 지평막걸리의 가격은 판매한는 곳마다 차이가 있지만, 저는 집 앞 편의점을 주로 이용한답니다. 편의점 가격은 1900원. 마트에서는 1650원에도 판매되는 걸 본 적이 있어요.

 

 

 

 

지평막걸리 유통기한

맛은 깔끔한 맛으로, 막걸리의 탁한 정도를 보면 조금 더 누런 색을 띄고 있답니다. 살균막걸리와는 확실히 차이가 있어요. 살균처리 된 막걸리보다는 청량한 탄산이 좀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 그게 또 생막걸리의 맛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청량함을 원하시면 사이다를 섞어마시면 좋아요. 한동안 많은 인기를 끌었던 영탁막걸리와 맛이 비슷하다는 분들도 볼 수 있었답니다.

 

 

 

 

지평막걸리 도수

도수는 5%로 도수 자체는 많이 높지 않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무리해서 마시다보면 도수가 낮음에도 취할 수 있겠죠? 유통기한은 생막걸리다보니 기간이 짧은데요. 유통기한은 보통 한달 이내로 기준을 잡고 있답니다.

 

 

 

 

유퀴즈 막걸리 3세 김기환 대표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막걸리. 한동안 느린마을을 마셨었는데, 다시 지평도 깔끔해서 종종 번갈아가면서 이용을 해야겠어요. 하루빨리 날씨가 좀 따뜻해져서 길가에 쌓인 눈들이 녹아 편하게 걸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나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