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정보통통

대한외국인 샘오취리 동양인비하 인스타 폭파

by 하준스 2020. 8. 28.

 

 

대한외국인 샘오취리 동양인비하 인스타 폭파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전에 막걸리가 생각나는 하루네요.

 

오늘 하루 정신없던게 컷던 모양입니다. 점심때부터 일로 인해 전화를 많이 받다보니 머리도 멍하고 다른때보다 피로 누적도가 많이 크네요.

 

막걸리에 전이 생각나는 오늘이지만, 요번달은 금주를 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물과 운동으로 이겨내보려 합니다.

 

오늘은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샘오취리에 대한 이야기로 정보통통 소식으로 인사드려볼게요.

 

 

ㅇㅇㅇ

 

 

- 대한외국인 샘오취리 동양인비하 인스타 폭파 -

- 대한외국인 녹화 불참 샘 오취리 네티즌들 하차 촉구-

대한외국인 녹화 불참 샘오취리

최근 각종 논란으로 오르내리고 있는 샘오취리가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녹화에 불참을 했다네요.

 

MBC에브리원 관계자는 8월 28일 뉴스엔에 샘 오취리가 이날 진행한 대한 외국인 녹화에 개인사정으로 불참했다고 전했답니다.

 

 

 

 

그는 최근 흑인을 향한 국내의 인종차별 문제를 제기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는 자신의 인스타에 의정부고 학생들이 졸업사진을 찍으면서 온라인 상에서 가나의 독특한 장례 문화로 알려진 관짝소년단을 패러디하기 위해 얼굴을 검게 칠한 것을 두고 2020년에 이런 것을 보면 안타깝고 슬프다. 웃기지 않다며 흑인들의 입장에서 매우 불쾌한 행동이다. 제발 하지 말라. 문화를 따라하는 것은 알겠는데 굳이 얼굴에 색칠까지 해야 되느냐고 지적을 했었는데요.

대한외국인 샘오취리

하지만 관짝소년단 실제 인물이 자신의 인스타에 의정부고 학생들의 사진을 올리며 고맙다는 뜻을 전하자 상황이 역전되었어요. 또한 국내 네티즌들은 샘 오취리가 학생들의 얼굴을 모자이크하지 않고 유명 인사인 자신의 SNS에 무단으로 올린 것이 다소 경솔했음을 지적했답니다.

 

앞으로 다룰 내용이지만 간략하게 먼저 보도록 할게요.

 

 

 

 

심지어 예전에 JTBC 비정상회담 출연 당시 그는 동양인을 비하하는 듯한 눈찢기포즈를 한 것을 찾아내는듯 오히려 역공을 당했는데요. 이에 학생들을 비하하는 의도가 전혀 아니었다며 제 의견을 표현하려고 했는데 선을 넘었고 학생들의 허락 없이 사진을 올려서 죄송하다며 저는 학생들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그 부분에서 잘못했다며 한국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많이 받았었는데, 이번 일들로 인해 좀 경솔했던 것 같다며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앞으로 더 배운 샘 오취리가 되겠다고 사과를 했답니다.

대한외국인 샘오취리 논란 하차 요구

하지만 그 이후에는 성희롱을 동조했다는 논란에까지 휩싸이게 되죠.

 

과거 그는 자신의 인사트에 박은혜와 함께 찍은 투샷을 올리며 이를 본 한 네티즌은 사진에 한번 흑인에게 가면 다시 돌아오지 못한다는 뜻의 영문 댓글을 남겼고 거기에 그는 Peach라고 댓글을 달았다고 해요. 주로 동의한다, 맞다는 의미로 쓰이는 답변을 달았는데요.

 

 

 

 

이와 같은 논란이 계속되자 일부 네티즌들은 그가 고정 출연중인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하차를 촉구했다고 합니다.

 

- 대한외국인 샘오취리 동양인비하 인스타 폭파 -

- 샘오취리 동양인비하 -

샘오취리 동양인비하

앞서 2015년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 패널로 출연해 각 나라의 특이한 대회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손으로 눈을 찢는 대표적인 동양인 비하 표정을 선보인 것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당시 벨기에 대표 줄리안은 스페인에 얼굴 찌푸리기 대회가 있다며 안면근육을 최대한 이용해 최대한 못생긴 얼굴을 만드는 대회라고 설명을 했답니다.

 

 

 

 

영어로 어글리 페이스 토너먼트라고 소개를 했으며 이에 MC성시경은 1회 대회 우승자가 유세윤이라는 말이 있다며 개코원숭이를 따라하던 유세윤의 표정을 떠올리게 했는데요.

샘오취리 동양인비하 눈찢기 

이에 독일 대표 기욤이 얼굴을 너무 잘 찌그려 모으자 폭소가 터지기도 했었어요.

 

그때 샘오취리는 손으로 눈을 찢으며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만들자 대부분 웃음이 터졌는데, 안면근육만을 이용한다고 설명했는데 손을 눈에 가져간 것이 문제가 되었답니다.

 

흑인패러디를 비난한 그의 발언이 논란이 되자 당시 그의 행동이야 말로 동양인비하라는 대표적인 표정인 눈찢기를 했다는 비난이 일고 있는 상황으로 과거에 있었던 일이 다시 언급되고 있답니다.

 

 

 

 

- 대한외국인 샘오취리 동양인비하 인스타 폭파 -

- 박은혜 최여진 성희론 논란 샘 오취리 인스타폭파 -

샘오취리 인스타 폭파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성희롱성 발언을 한 누리꾼의 댓글에 동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이 역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천천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 샘오취리 배우 박은혜 성희롱 논란 -

샘오취리 박은혜 성희롱 논란 인스타 폭파

2019년 3월 그는 자신의 SNS에 배우 박은혜와 찍은 사진을 게재하게 됩니다.

 

이 게시글에 한 누리꾼이 "Cute once you go black, you never go back, Lol"이라는 댓글을 남겼는데요.

 

단순히 보면 흑인 남성을 한번 만나면 다른 이를 만나기 힘들다라고 해석할 수 있지만, 이는 흑인 남성과 관계를 맺은 여성은 다른 인종의 남성과 관계하기 힘들다라는 뜻으로도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해요.

 

 

 

 

이 댓글에 그는 동의한다라는 뜻의 "Peach"라는 댓글을 남겼고 그가 성희롱성 댓글에 동조했다는 비판이 제기되게 됩니다.

 

누리꾼들은 한국 여성을 아래로 보지 않았다면 있을 수도 없는 처사라며, 인종차별은 안되고 성희롱은 된다?등의 비난을 했답니다.

 

- 샘오취리 배우 최여진 성희롱 논란 -

샘오취리 최여진 성희롱 논란 인스타 폭파

그에 더 앞서 그는 2014년 MBC 프로그램인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당시 배우 최여진의 몸을 뚫어져라 쳐다봐 MC들에게 지적을 당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는 가나에서는 몸부터 본다고 당당하게 말하며 계속 몸을 훑어봤고 이에 배우 최여진은 그에게 너무 위아래로 훑어보신다며 지적을 했던 적이 있었답니다.

 

그의 고향인 가나의 문화와 한국 문화의 차이를 표현한 것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국내 시청자들은 불편하다는 상황을 내비쳤는데요.

 

현재 그는 성희롱 발언 동의 논란에 대해 사과 입장을 밝히지 않고 본인의 SNS계정인 인스타를 폭파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