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짜릿함의공유

청주 율량동 맛집 효자막창 [ 곱창 야식 데이트코스 추천 ]

by 하준스 2019. 9. 23.

안녕하세요 하준스입니다. 날씨가 오늘 너무 좋네요.

하늘에 구름을 수 놓은 듯 너무 이쁜 하늘이 찍혀져서 여려분들께 하늘을 먼저 보여드리고 시작할까 해요.

바쁜 일상 속에서 하늘 보기라 참 힘든일이죠.

이쁜 가을 하늘 보면서 오늘 글을 시작해보려 하는데요. 이번 글의 주제는 더우면 더운대로 추우면 추운대로 기쁠때 슬플때 사실 언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곱창 막창에 대한 맛집글이랍니다.

 

마마무 화사로인해 곱창 붐이 한번 있었었죠.

하준스는 원래 곱창을 찾아서 먹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한번씩 땡기는 날이 있는데 오늘이 바로 그 날이네요.

청주 율량동에 있는 효자막창으로 여러번들께 소개해 보겠습니다.

 

청주 율량동 맛집 효자막창 웨이팅이 기본

 

 

청주 율량동 맛집 중 하나인 효자막창은 소개를 받고 가게 된 곳인데, 같이 간 분이 맛있게 먹던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하준스도 제가 자주 찾는 곳을 소개해 주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같이 간 분이 본인이 자주 찾는 곳을 소개해 주는거에 다양한 얘기도 들을 수 있어 좋았던 곳이었어요.

 

지금 보이는 부분이 효자막창입구인데요. 이 날 저녁시간 좀 지나서 도착을 하게됐는데도 람들이 꽤 많이 매장 안을 채우고 있더라구요. 덕분에 웨이팅을 하게 되었어요. 매장안에 있는 친절한 직원분이 번호를 받아 주구 연락을 준다하여 청주 율량동이 처음이었던 하준스는 율량동 구경 좀 하게 되었답니다.

 

페북이나 인스타로 봤던 청주 맛집들이 몇군데 보이고, 날씨도 여름치고는 선선했던터라 산책겸 걷고있는데, 배는 고프더라구요. 아 배고파....생각을 하고 있던 찰나에 띠리리리리. 기다리던 효자막창에서 연락이 왔답니다. 오예!

 

청주 율량동 효자막창 곱창 맛집 메뉴 및 가격

 

15분정도 지나고 직원분의 연락을 받고 들어 온 효자막창. 지금 보이는 게 율량동 맛집 효자막창의 메뉴판인데요. 사진의 비주얼로 제일 끌렸던 메뉴는 대창지림이었어요. 같이 갔던 분이 낙지를 좋아해서 낙지대창지림도 땡기긴했지만, 의견을 나눈 후 고르게 된 모듬구이. 깔끔하고 담백하게 가는 것을 택했답니다.

 

모듬구이 가격 : 소 - 47000원 , 대 - 62000원 .

인원은 2명이었기에 사이즈는 소로 주문을 했어요.

그 이외에도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는데요. 곱창을 다 먹은 후에는 꼭 볶음밥을 먹어야 한다고 알아왔고 배워왔기에 자연스레 볶음밥도 주문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흐믓

 

청주 율량동 맛집 효자막창 모듬구이

 

모듬구이를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등장한 밑반찬.

사진상으로는 이미 손이 많이 갔는데요. 저녁도 안먹고 늦게 도착을 했다보니 배가 많이 고팠어요.

밑반찬에서 가장 눈여겨 볼 것은 바로 콩나물국인데요. 효자막창의 콩나물국은 서비스로 나오는 반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

 

콩나물의 시원함과 고추가루의 칼칼함이 너무 잘 어울렸는데요. 요게요게 요물인게 그 칼칼함이 초록색 이슬이를 자꾸 부르더라구요. 흐흐

하지만 저를 데리고 온 분이 차를 가지고 왔었기에 과감하게 패스.

 

좀 더 시간이 지났을까요. 초벌을 마친 모듬구이가 등장을 했어요. 곱창 대창 막창 대패 버섯 콩나물 김치 부추 등등등. 모듬이라는 이름답게 철판을 가득 메운 일용할 양식이 등장했답니다. 

 

먹는순서

막창 -> 곱창 -> 대창 순서로 먹어주면 되는데요.

막창은 거의 다 익혀져서 나오기때문에 바로 먹어도 돼요. 대창은 하얀 부분이 노릇노릇 구워졌을 때 먹어주기, 곱창은 막창을 먹다가 보면 자연스레 익기때문에 먹기 좋게 잘라내고 먹으면 된답니다.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청주 율량동 맛집 효자막창 별미 고소한 철판 볶음밥

 

자, 아까 위에서 언급했듯 그 날의 마지막을 장식해 준 효자막창의 고소한 철판 볶음밥이에요.

철판 볶음밥이라는 메뉴가 있는건 아니니 착각하시면 안된답니다. 곱창을 다 먹고 그 기름에 볶음밥을 해먹는거에요.

원래 처음 나왔을 때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이때까지만해도 블로그에 적응이 안됐던 터이기도 하고, 배가 많이 고팠기에 사진이 건너뛴게 많아요.

 

대신 한장을 찍더라도 먹기좋게 이쁘게 침샘을 자극하게!!!

 

최소 2인분은 주문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 점 알아두시구요

볶음밥을 주문하면 비비기 전 모습이 있어요. 직접 볶아서 드셔야 한다는 점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골메뉴를 주문하신분들은 전골 양념에도 밥을 비벼 드신다던데, 언젠간 기회가 된다면 그땐 전골을 꼭 먹어봐야겠네요. 

청주 율량동 맛집 효자막창

오픈 마감 : 매일 저녁 5시 ~ 밤 12시까지

 

이상으로 청주 율량동 맛집 효자막창 야식으로도 좋구 데이트코스로도 좋기에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리며 하준스는 이만 물러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