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정보통통

비디오스타 안예은 나이 및 저작권료 대표곡 홍연 사상화

by 하준스 2020. 7. 8.

 

 

 

안녕하세요.

 

실로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는 것 같네요.

요 근래 일이 부쩍 많아지다보니 좋아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정신없이 하루를 보냈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수 중 한분이 이번에 기사로 나왔더라구요.

예전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처음 알게 되고 그 이후 팬이 되었는데, 이렇게 소식으로 또 접해 반갑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거의 활동을 안하다보니 더 반가웠던 것 같아요.

천천히 소개와 함께 보도록 할게요.

 

 

 

 

 

- 비디오스타 안예은 나이 및 저작권 대표곡 홍연 상사화 -

- 비디오스타나온 K팝스타 안예은 나이 및 키 -

비디오스타 안예은 나이 및 키

실로 오랜만에 MBC비디오스타 프로그램에 모습을 보여 준 안예은.

 

2016년 SBS에서 진행한 오디션 프로그램인 K팝스타에서 준우승을 했었죠. 그때 개성이 강한 자작곡으로 저에게도 강한 인상이 남았었는데, 데뷔 2개월만에 MBC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의 감독으로부터 사운드트랙을 부탁받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뒤에서 좀 더 다뤄보도록 할게요.

 

 

 

 

 

안예은의 나이는 1992년 5월 21일 생으로 올 해 29살이랍니다. 20대의 나이로 늦은 데뷔 후 빠르게 이름을 알린 것 같아요.

 

154cm의 키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더블엑스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답니다.

 

20대의 나이로 이번에 억대 저작권료가 기사화 되면서 또 한번 관심을 받게 된 듯 한데요. 팬으로써 이런 소식이 참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 비디오스타 안예은 나이 및 저작권료 대표곡 홍연 상사화 -

- 안예은 대표곡 저작권료 홍연 상사화 -

안예은 대표곡 저작권료

가수 안예은이 저작권료 수입을 억단위라고 밝힌 가운데, 그녀의 대표곡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답니다.

 

안예은은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MBC 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의 레어템 특집, 본캐로 로그인하셨스비다에서 양준일, 공민지, 솔지, 제이미와 함께 출연하였는데요.

 

이날 안예은은 자신의 저작권료를 대기업 부장 연봉 수준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어요. 안예은은 저작권료가 1년에 1억원 정도냐는 MC김숙의 물음에 그렇다며 세금을 걱정할 수준이라고 말했답니다.

 

 

 

 

 

특히 노래방에서 나오는 수입이 많다고 덧붙이기도 했는데, 여기에 저도 아주, 아주 조금 보탬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데뷔 2개월만에 MBC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의 OST를 맡은 사연도 공개를 했는데,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전편에 흐르는 음악으로 인기를 높였다고 해요.

 

드라마 감독님이 네가 아니면 안된다고 하셨다며 결국 OST중 70%를 작사, 작곡 맡게 되었다고 했답니다.

 

 

 

 

 

- 안예은 대표곡 홍연 -

안예은 대표곡 홍연

저작권료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곡을 묻자 안예은은 홍연'이 실린 앨범이 아주 효자라며 정규 1집을 꼽았는데요.

 

이 노래는 K팝스타에서 먼저 공개가 되었던 곡이기도 하죠. 후에 OST로 나오면서 더 완성도가 높게 나왔는데, 이 노래를 정말 좋아하다보니 노래방에서 또 유튜브로도 많이 찾아 듣고 부르고 했답니다.

 

특히 2절 가사와 클라이막스 부분을 부를 땐 제 맘이 다 애리달까요.

 

 

 

 

 

- 안예은 대표곡 상사화 -

안예은 대표곡 상사화

두번째로 저작권료가 많이 들어오는 곡은 상사화를 꼽았는데요.

 

이 곡은 최근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이 한 방송에서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상사화는 뒤늦게 트로트 가수분들이 많이 불러주신 덕분이라고 설명을 덧붙이며 상사화를 꼽았어요.

 

억대 저작권료 수입을 공개한 안예은은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화제 선상에 다시 올랐고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실시간 검색어 순위 화면을 캡쳐해 올리며 소감을 남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방송보단 유튜브로 본인만의 색으로 다시 각색하여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이렇게 방송을 통해 또 기사를 통해 소식을 보고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앞으로도 좋아하는 노래 꾸준히 계속 해주시고,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시면 너무너무 좋겠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홍연과 상사화 다시 한번 추천해드리며, 전 이만 물러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