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정보통통

고기를 빨아쓴다니... 상한고기 어떻게 구분하나

by 하준스 2020. 7. 13.

 

 

빨아쓴 상한고기 어떻게 구분하나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 계속해서 비가오네요.

 

덕분에 더위는 한풀 꺾인 것 같지만, 생각보다 추운 날씨에 반팔, 반바지를 입고 나온 것을 후회중이랍니다.

 

아, 오늘은 월차를 내고 좀 멀리 나와있는 터라 반팔에 반바지차림이랍니다. 걸칠거라도 들고 나올 걸 그랬네요.

 

인사를 드리려던 찰나에 충격적인 내용이 보여 정보통통 소식으로 인사를 드리려하는데요.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고기를 빨아쓴다니... 상한고기 어떻게 구분하나 -

- 유명 갈비 음식점 송추가마골 덕정점 논란 -

유명 갈비 음식점 송추가마골 덕정점 논란

유명 갈비 음식점인 송추가마골 덕정점에선 오래되어 버려야 할 고기를 소주에 씻어서 판매했다고 해요. 그로인해 현재 논란중이랍니다.

 

송추가마골 대표는 사과글을 올리며 해당 지점을 10일부터 폐점 조치한다고 밝힌상태라네요.

 

그러나 지난달 발생한 안산 유치원 식중독 사건에 이어서 소비자들의 불안은 가중되고 있는데요.

 

 

 

 

송추가마골에서 근무했던 전 직원 A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해당 지점에서 오래된 고기의 시큼함을 희석하기 위해 소주를 붓고 다시 재양념을 했음을 말했답니다. 앞서 보도된 영상속에서 직원들은 이런 과정을 빨아서 쓴다고 표현했으며 빨아서 쓴 폐기 고기는 정상 고기와 섞여서 고스란이 손님상에 올랐다고 해요.

 

이런 사고가 언제부터 반복된 것인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양주시는 9일에 현장 점검을 나가 해당 업소의 위생 상태를 확인할 계획이며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적절한 처분을 할 것 이라고 전했답니다.

 

 

 

 

- 덕정점 송추가마골 직원 제보 -

덕정점 송추가마골 직원 제보

A씨에 의하면 빨아서 쓴 고기와 정상고기를 구분하는 법은 다음과 같다고 해요.

 

양념에 재어진 고기는 갈색, 어두운 빛깔을 띤다. 하지만 상한 고기는 양념을 계속 뱉어내면서 일반적인 양념 고기보다 더 붉은색 빛깔이 난다. 두개를 같이 놓고 비교하면 확인히 구분할 수 있다. A씨는 모르는 상태에서 먹을경우 시큼한 맛을 구분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답니다.

 

이 글을 보시면서 간혹 상한 고기라고 해도 가열하면 세균이 사라지므로 괜찮을 것이라고 오해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에 따르면 상한 고기를 가열하면 세균, 곰팡이는 사라지지만 이들이 이미 뿜어낸 독소는 사라지지 않는다며 곰팡이가 생성한 아플라톡신과 같은 독소는 간독성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답니다.

 

 

 

 

- 상한 고기, 빨아 쓴 고기 구분 방법 -

상한고기 빨아쓴고기 구분 방법

그럼 외식할 때 고기가 상했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고기의 냄새를 맡아봤을 때 시큼한 냄새가 난다면 그건 부패가 시작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고기를 굽기 전 표면도 자세히 관찰해야하는데요.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오래 보관하면 고기의 육즙이 빠져나가면서 표면이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소고기의 색이 붉은빛이 아닌 푸른빛을 띤다면 변질을 의심할 수 있답니다.

 

가정에서 보관한 소고기와 돼지고기 역시 해동했을 때 색이 하얗다면 변질을 의심해야 하며, 고기 표면이 끈적거려도 상했다는 징후로 볼 수 있습니다.

 

 

 

 

밀봉된 고기팩이 부풀어 올랐을 때에도 이미 부패가 진행된 것이기에 버려주는게 좋습니다.

 

만약 상한 것이 의심되는 고기를 먹은 후에 심한 경련성 복통이나 오심, 구토, 미열, 설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어려서부터 들었던 말은 음식을 가지고 장난치면 안된다라는 말이었는데, 이번 내용은 상당히 충격적이더라구요.

 

고기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더 더욱 화가 나기도 했답니다.

 

물론 우리들이 보기에 이 글을 본다고 해서 확실하게 구분을 할 순 없겠지만, 어느정도는 알고 있어야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다들 갑자기 추워진 날씨 감기 조심하시구, 남은 하루는 좋은 하루로 마무리 하시길 바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