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 축제 주소 주차안내 광화문역5번출구청계천 장통교 ]

by 하준스 2019. 12. 11.

 

 

 

안녕하세요 하준스입니다. 낮에는 그래도 날씨가 좋다고 느껴졌는데 밤이되니까 기온이 뚝 떨어지네요. 얼죽코 ( 얼어 죽어도 코트 ) 회원으로써 코트를 포기하지 못하고 입고나왔는데, 코트를 뚫고 들어오는 차가운 바람에 후회가 되는 오늘 하루입니다.

 

ㅁ간만에 중학교 동창의 얼굴을 보면서 여행계획을 잡았어요. 제주도로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 빠른 추진력으로 다음주 월요일에 출발을 하게 되었답니다. 같이 식사를 하며 비행기표부터 끊어 놓고 왔네요. 그렇게 제주도 갈거다 갈거다, 같이가자 얘기했는데 드디어 가게 되었답니다. 간다고한지는 꽤 되었는데, 정작 저는 못가고 주변 지인들은 제주도를 다녀와서 마음이 아팠는데, 이제 아파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다만 차가운 바람이 걱정일 뿐이랍니다.

 

오늘은 12월에 있을 예정인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지금부터 하준스와 함께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19년 12월 13일 ~  2020년 1월 1일까지 진행 될 예정인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올해 5번째 진행되는 페스티벌이라고 해요. 12월 13일 청계광장에서 개막점등식을 하고 2020년 1월1일까지 청계천 일대에서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진행 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2월 보름부터 새해인 1월 1일까지 꽤 긴 기간동안 도심 속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날씨는 점점 추워지지만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아닐까 싶어요.

 

또한 이번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다양한 테마존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표현했을지 정말 기대되는 부분중 하나랍니다.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일시 - 2019년 12월 13일 ~ 2020년 1월 1일

개막 점등식 - 2019년 12월 13이일 저녁 5시 ~ 저녁 7시

장소 - 청계광장 ~ 장통교

주제 - 산타와 함께 빛의 길을 열다

 

위에서 언급했 듯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장소는 청계광장에서 장통교까지로 총 5개의 구역으로 나누었다고 하는데요. 각 테마마다 다양한 LED 조명작품 그리고 수로장식 포토존등을 설치함으로써 크리스마스 분위기속에서 이쁜 사진을 남길 수 있고 시각적으로도 인상깊은 축제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우선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드림존과 환희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드림존에는 트리장식과 어울리는 북유럽풍의 산타마을 조형물이 설치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북유럽풍의 산타마을을 어떻게 꾸몄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동화속세상과 같은 포근함을 느낄 수 있을것 같아요.

 

환희존은 불꽃과 볼 모형 장식이 설치될 예정이라고 해요. 화려한 조명들이 캄캄한 밤을 환하게 비춰주어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켜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려하게 수놓아진 조명들 사이로 연인과 함께 데이트를 하면 정말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다음은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산타존과 축복존이랍니다.

동화속세상에 온 듯한 느낌을 또 한번 받을 수 있는 산타존. 산타마을에서 산타와 함께 축제를 즐겨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축복존은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구간으로, 천사조명이 길을 환하게 비춰주고 있답니다. 천사들 사이로 축복을 받으며 걸어보는건 어떨까요? ^ㅡ^

 

 

 

마지막으로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희망존이랍니다.

전통 기와장식을 조명으로 표현한 테마존.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끝에 있는 구간으로 이곳에서 희망을 품고 따뜻함과 포근함을 함께 얻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각 테마존을 하나하나 읊어보았는데요.

5가지 테마를 천천히 즐기면서 가족과 친구 그리고 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축제가 아닌가 싶어요. 무엇보다 화려한 조명들에 둘러쌓여 인생샷을 많이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행사장 내에 별도의 주차장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해요. 서울이다보니 많이 복잡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페스티벌 장소가 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차스트레스를 안받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소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주소 - 서울 중구 태평로 1가 1

 

날씨가 점점 많이 추워지고 있어요. 앞으로 더 더욱 추워질거구요.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옷 따뜻하게 입으시구 소중한 사람과 좋은추억도 많이 만들어 한 해 마무리를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소개를 마무리하며 하준스는 이만 물러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및 정보는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 http://www.seoulcf.com/main/index.html )에서 도움을 받았으며 바쁜 일상 속 조금이나마 숨쉴 틈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좋은 정보를 제공하여 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