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노루엉덩이버섯은 무엇일까 [ 노루궁뎅이버섯 ]

by 하준스 2019. 12. 31.

 

 

노루엉덩이버섯은 무엇일까 [ 노루궁뎅이버섯 ]

 

- 노루엉덩이버섯이란? [ 노루궁뎅이버섯 ] -

노루궁뎅이과 버섯인 노루엉덩이버섯의 본 명칭은 노루궁뎅이버섯이다. ( Hericium erinaceum )

버섯 모양이 원숭이 머리와 비슷하다. 중국에서는 ' 후두고 ' 라고 불린다 여름에서 가을까지 졸참나무 , 떡갈나무 등 활엽숭의 줄기에 한개씩 자라나는 노루엉덩이 버섯. 버섯갓은 지름 약 5~20cm로 거의 대부분 공 모양 또는 달걀혈 공 모양을 가지고 있다. 윗면에는 털이 있고 옆면과 아랫면에는 무수한 바늘이 늘어져있는것이 특징이다.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 아랫면에 늘어져있는 바늘의 길이는 1~5cm이며 굵기는 1mm 정도로 끝이 뾰족하다. 세로로자르면 윗부분은 다공질의 살덩어리고 아랫부분은 바늘 무리로 되어있다.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은 활엽수에서 자라날 때 처음에는 흰색을 띠지만 나중에는 노란색 또는 엷은 황토색으로 바뀐다.

 

조직은 부드러우며, 바늘 표면에 자실층이 발달하고 거의 공 모양의 홀씨가 생긴다. 홀씨는 미세하게 생기며 무늬는 흰색이다.

 

균류에 속하는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은 목재부후균이다. 건조하면 스펀지 모양이되며 물을 흡수한다. 식용가는한 버섯으로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하며 톱밥을 이용하여 인공재배가 이루어진다.

 

- 노루엉덩이버섯은 어디에 좋을까 [ 노루궁뎅이버섯 ] -

 

서구화된 식생활로 현대인들의 만성질환은 점점 증가하여 100명 중 7명은 당뇨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노루엉덩이버섯은 [ 노루궁뎅이버섯 ] 특히 당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하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장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아 한방에서 약재로도 사용이 된다.

 

즙 , 액기스 , 환 , 분말 , 건조 등 다양하게 시중에 나오고 있다.

 

 

 

 

- 노루엉덩이버섯 구입 / 보관 / 손질 방법 [ 노루궁뎅이버섯 ] -

구입요령 버섯 모양은 원숭이머리와 비슷하며 동그란 모양을 골라준다
보관온도 / 보관일 실온 또는 냉장 보관으로 1~5도 / 일주일 ( 7일 )
보관방법 습기를 없애주는 것이 중요하기에 신문지에 포장하여 냉장보관 해준다
손질법 흐르는 물에 씻어서 식재료로 사용

 

- 노루엉덩이버섯 섭취 및 음식궁합 [ 노루궁뎅이버섯 ]-

 

식용버섯으로 재배되는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은 살짝 데쳐서 반찬, 국 찌개에 넣어 조리후 섭취를 해 줌ㄴ 된다.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버섯으로 양파와 궁합이 좋다고 한다. 그 이유는 양파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이다.

 

- 무농약 동결건조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 -

지금까지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알아보았다. 최근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몸에 좋은 음식들을 찾다보니 알게 된 노루엉덩이버섯, 동결건조된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 일반건조와 다른 동결건조는 모양과 영양의 손실이 적은것이 특징이며, 무농약으로 재배가 이뤄지기 때문에 잔류농약까지 걱정없다고 한다. 

 

경남산청에서 20년간 무농약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을 재배하고 있는 구연옥전문가의 연구와 노하우로 다른 버섯들보다 신선도와 유지기간이 긴 것이 장점.

 

- 무농약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 바로가기 -

 

[대한민국농수산] 무농약 노루궁뎅이버섯1kg

COUPANG

www.coupang.com

몸의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노루엉덩이버섯 [ 노루궁뎅이버섯 ]으로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길 바라며 조심스레 추천해드리며, 노루엉덩이버섯은 무엇일까 [ 노루궁뎅이버섯 ]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하준스에게 힘이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