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

코로나와 비슷한 증상 편도선이 붓는 이유와 그 대처법 알아봐요

by 하준스 2020. 3. 26.

 

 

안녕하세요.

 

다들 하루 마무리 잘 하셨나요?

오늘 하루 이동거리는 짧지만, 많은 곳을 이동해서 그런지, 몸이 꽤 나른나른 한 것 같아요.

아마 날씨도 많이 풀렸다보니 더 그런 듯 합니다.

 

그런 얘기를 들었어요. 코로나의 증상이 편도선, 편도선염과 비슷하다.

 

안그래도 코로나로 인해 많이 예민한 이 시국에, 편도선이 붓는다면 신경이 많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날씨가 날씨다 보니 편도선이 잘 부울 수 밖에 없기도 해요

 

때문에 오늘 편도선이 붓는 이유와 그 대처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코로나와 비슷한 증상 편도선이 붓는 이유와 그 대처법 알아봐요 -

- 편도선 편 -

편도선

편도선은, 입 안 좌우에 위치하고 있는 신체의 기관 중 하나에요.

 

우리 체내에 각종 유해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것을 강력하게 방지해 주는 보호막의 일종으로 목 안쪽과 코 뒤쪽에 위치하는 림프조직에 해당한답니다.

 

편도선이 붓게 되면 음식을 섭취하거나 침을 삼킬 때 따끔거리는 기분 나쁜 고통이 찾아오기도 하며, 더 심할 경우에는 가만히 있어도 아프기도 하며 대화 자체가 불가능해지는 경우도 있어요.

 

 

 

 

코로나 증상과 비슷하 편도선

평소에 편도선염을 자주 앓고 있다면,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도 많이 예민하고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으니 지금부터 붓는 이유와 대처법을 민간요법으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코로나와 비슷한 증상 편도선이 붓는 이유와 그 대처법 알아봐요 -

- 편도선이 붓는 이유 -

편도선이붓는이유 면역체계

[무너진 면역체계]

 

편도선이 붓는 이유는 일교차가 존재하는 환경에서 주로 면역력이 떨어져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이 제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해 유해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몸으로 침투하면서 편도선이 발생한답니다.

 

 

 

 

 

때문에 편도선이 자주 걸리는 분들은 평상시 옷을 따뜻하게 입으시고 일교차가 심할 경우엔 겉옷을 여러겹 겹쳐 있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

 

또한 면역체계가 무너지면 자연스레 감기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 감감기 또한 유해한 바이러스에 해당되기 때문에 편도선이 부을 수 있답니다.

 

코로나 역시 면역력이 참 중요하죠. 면역력을 잘 지켜주고 강화시켜주는게 포인트입니다.

편도선이붓는이유 스트레스 피로

[스트레스 및 피로]

 

최근 주변을 보면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걸 볼 수 있어요.

 

스트레스와 만성피로가 체내에 축적하게 되면 유해한 호르몬을 분비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편도선이 부을 수 있어요.

 

그만큼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게 좋답니다.

 

 

 

 

아마도 지금 이 시기엔 환절기로 인한 일교차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 그 대처법을 보고 적절할게 대처해보도록 할게요.

-코로나와 비슷한 증상 편도선이 붓는 이유와 그 대처법 알아봐요-

-편도선 부엇을 때 대처법-

편도선부엇을때대처법 충분한휴식

[충분한 휴식 취하기]

 

편도선이 붓는 이유 중 하나가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이었죠.

 

굳이 편도선 때문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은 만병의 근원이랍니다. 때문에 충분하다 싶을 정도의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충분한 휴식 그리고 잠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추후 편도선이 재발하지 않게 해준답니다.

물론 술과 흡연을 삼가해주면 더 좋겠죠.

 

 

 

 

편도선부엇을때대처법 목넘김좋은음식

[목 넘김이 좋은 음식 섭취]

 

음식을 섭취할 때 목 넘김에 부담을 주는 음식보다는 두부, 우유, 죽과 같이 목 넘김이 부드럽고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림프조직의의 한 부분이기 많이 예민하기도 할 뿐더러, 목 넘김의 부담이 크면 출혈과 통증으로 인해 부울 수가 있어요. 때문에 목넘김이 부드러운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편도선부엇을때대처법 소금물로가글

[소금물로 가글하기]

 

소금에는 살균력이 있어요. 때문에 소금물로 가글을 해주면 목 안에 있는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살균하여 편도선에 있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이때 차가운 소금물로 하는 것 보다 미지근한 온도의 소금물로 여러번 해주는 것이 목을 덜 불편하게 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돼요.

 

 

 

 

편도선부엇을떄대처법 실내습도조절

[실내의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

 

내가 근무하는 사무실 또는 집 안이 건조하담녀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편도는 습도나 온도의 영향을 민감하게 받는 신체기관이기 때문에 실내에 있을 때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시켜주면 편도선이 붓는걸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편도선염으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편도선이 부엇을 땐 우선 예방수칙, 격리수칙 등을 잘 지켜주시고 편도선염도 지금 이 시기에 잘 걸릴 수 있는 증상이니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