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정보통통

배구선수 김연경 코로나 확산으로 터키에서 한국행 언제?

by 하준스 2020. 3. 31.

 

 

배구선수 김연경 코로나 확산으로 터키에서 한국행 언제?

다들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네요.

코로나가 세계젹으로 점점 심해지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기사들이 올라오는데, 좋은 기사도 있지만 안타깝고 답답한 기사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배구선수 김연경 코로나 확산으로 터키에서 한국행 언제?

배구선수 김연경 터키에서 발 동동

배구선수 김연경 터키에서 발 동동

터키 여자 프로배구 엑자시바시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배구선수 김연경 선수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요.

 

같은 팀 동료인 티아나 보스코비치(세르비아), 칼리로이드(미국) 등 팀을 떠나 귀국을 선택한 가운데 김연경 선수도 한국행을 앞두고 결정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답니다.

 

 

 

 

배구선수 김연경 빠르게 증가하는 터키 코로나 확진자

김연경 선수 측 관계자는 31일 "현재 터키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른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며 "아직까지 항공권이 남아있긴 하지만 언제 막힐지 몰라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을 전했어요

 

무관중으로 진행되던 터키 프로배구는 3월 중순 결국 리그가 전면 중단이 되고,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팀 내 단체 훈련도 금지된 상황에 있답니다.

 

터키는 최근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팀내 단체 훈련도 금지된 상황이며 하루에 1000명이 넘을 정도로 확산세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이에요.

 

 

 

 

배구선수 김연경 코로나 확산으로 터키에서 한국행 언제?

김연경 선수 터키에서 한국행 미지수

김연경 선수 터키에서 한국행 미지수

김연경 선수는 계속 상황을 지켜보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구단에서 선수들에게 귀국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않아 애를 태우고 있는 중이며, 터키 리그는 포스트시즌을 남겨뒀는데 현재 코로나19의 추세로는 리그 재개 자체가 불투명한 상태에 있는 중이랍니다.

 

이미 올 시즌 도쿄 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등을 치르며 장기간 부상 공백이 있었던 김연경 선수로서는 묵묵히 몸을 만들고 있을 수 밖에 없는 복잡한 상황에 놓여있어요.

 

김연경 선수 측 관계자는 "현지 상황을 살펴본 결과 카타르 도하를 경유해 귀국하는 항공편이 하나 남아 있다"면서 "하지만 그마저도 다음 주 정도 까지만 일정이 나와 있다. 그것마저 없으면 한국으로 돌아오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다"고 전했답니다.

 

 

 

 

김연경 선수 한국행 미지수

최악의 경우 국내서 터키로 전세기를 띄우는 방안 등이 있지만 아직 정확한 일정이 나오지 않아 언제 한국행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김연경 선수 측 관계자는 "터키 상황이 급속도로 좋지 않아 답답한 상황인 것은 맞다"며 좀 더 추이를 지켜본 뒤 결정을 내려야 할 것 같다"고 설명을 덧붙였어요.

 

 

 

 

배구선수 김연경은 2018~19시즌을 앞두고 상하이(중국)를 떠나 엑자시바시와 2년 계약을 한 상태이며, 올 시즌을 마치면 재계약 또는 새로운 팀을 물색해야 한답니다.

 

빨리 결론이 맺어져서 현재 빠르게 코로나 확진자 수가 늘어나는 터키에서 한국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이도 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 많이 답답하고 불안함도 커질 것 같다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듭니다.

타지에서 활동하는 것도 적응이 되었다해도 많이 힘들텐데,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에 놓이면 얼마나 답답할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