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기아차 신규 로고 및 취업사기 내용

by 하준스 2020. 9. 1.

 

 

기아차 신규 로고 취업사기 내용

안녕하세요.

 

다들 퇴근을 하고 있는 중이겠네요.

 

저는 재택근무를 하고 난 뒤, 저녁을 준비중인데요. 저녁을 준비하다가 중간에 시간이 좀 남아서 인사를 드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간만에 찜닭을 좀 해봤는데, 냄새가 나쁘지 않네요.

 

오늘은 정보통통 소식으로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아차 신규 로고 및 취업사기 내용 -

- 기아차 16년만에 신규로고 공개 -

2021년 기아차 신규 로고

기아자동차의 브랜드 로고가 16년만에 변경될 예정인데요.

 

최근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오토홈에 따르면 기아차는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올해 말에 공식 공개한다고 합니다.

 

 

 

 

새롭게 공개된 로고는 오는 2021년 출시될 이매진 EV에 처음 적용이 될 예정인데요.

 

신규 로고는 지난해 공개된 적이 있던 새로운 폰트의 KIA 레터링이 강조된 디자인이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어요.

기아차 신규로고

기아차의 현행 브랜드 로고는 지난 2004년 신형 스포티지를 통해 세상에 공개되었는데, 이 디자인은 기존의 로고에 입체감을 더한 형태로 변경하여 입체감을 강조한 형태였지만, 기아차의 고객들은 꾸준히 로고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해 왔답니다.

 

일각에서는 기아차가 로고만 바꾼다며 해외 명품 자동차로 생각이 들 것 같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였는데요. 이번에 16년만에 기아차는 로고를 변경함으로써 기존의 이미지들을 탈피하고 미래차 시장으로의 전환을 대비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답니다.

 

 

 

 

- 기아차 신규 로고 및 취업사기 내용 -

- 광주에서 일어난 기아차 취업사기 -

기아차 취업사기 150억원 피해

광주에서 기아자동차 취업 사기 사건이 2년마에 또 터졌는데요.

 

광주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기아자동차에 취업시켜주겠다고 속여 구직자들로부터 돈을 받아 챙긴 혐의로 광주 광산구의 한 교회 목사인 A씨를 붙자아 조사중임을 22일 밝혔답니다.

 

 

 

 

경찰은 A씨가 2018년부터 최근까지 취업준비생 등으로부터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에 취직시켜주는 대가로 작게는 1000만원부터 많게는 5000만원씩 받은 것으로 보고 있으며, 경찰은 A씨에게 사기를 당한 피해자들이 600여명에 달하고 피해 금액만도 150억원대에 달한다는 피해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아차 취업사기 목사 피해규모

A씨의 방법으로는 구직자들을 기아차협력업체 비정규직으로 입사를 시킨 뒤 협력업체 대표 등을 통해 기아차광주공장 정규직으로 특별 채용시켜주겠다고 말하며 피해자들을 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답니다.

 

이 같은 사기행각은 지난해 가을쯤부터 A씨가 몸 담고 있는 교회를 중심으로 외부에 알려지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광주공장의 한 직원은 작년 가을 A씨인지는 모르나 A씨가 소속된 교회의 한 목사가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직계라인에서 특별 채용을 관리한다면서 정회장의 이름을 팔며 피해자들에게 접근해 돈을 듣어냈다는 얘기가 파다했다며 이런 내용들은 교회 장로 등을 통해 돌고 돌아 구직자들의 귀에까지 들어간 것으로 안다고 전했답니다.

 

 

 

 

기아차취업사기 2년전 비슷한 사례

경찰은 A씨를 상대로 피해자들에게 취업 명목으로 받은 돈에 대한 사용처와 실제 기아차관계자 등에게 채용 청탁을 했는지 여부를 캐고 있으며, 경찰은 특히 일각에서 광주형 일자리 적용 모델인 현대자통차 위탁조립공장인 (주)광주글로벌모터스 생산직 직원으로 채용시켜주겠다고 속여 돈을 받아 챙겼다는 뒷말도 돌아 예의주시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2년전인 2018년 7월에 경찰은 기아차 광주공장 전현직 직원과 전 노동조합 간부, 사내 하청업체 직원 등이 개입한 50억대 기아차취업사기를 수사하여 4명을 구속하고 6명을 불구속한 바가 있는데요.

 

 

 

 

기아차취업사기 경찰 수사 방향

경찰 관계자는 A씨가 기아차취업사기와 자신은 관련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실제론 범행에 깊이 관련돼 있는 것 같다며 A씨를 상대로 취업사기 공범 여부와 이들을 둘러싼 무성한 소문이 사실인지 확인하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답니다.

 

 

 

 

이러한 일들이 자꾸 왜 일어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같이 취업이 더 어려운 때이기 때문에 그 틈을 노려 이런 일들을 벌이는 것 같네요.

 

2년전과 비슷한 사건이기 때문에 이 역시 해결은 될 것 같지만, 피해를 당한 사람과 피해 금액이 만만치 않아 시간은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로고는 기대가 되는 부분이에요.

 

다들 저녁 맛있게 드시길 바라며, 저도 이만 저녁을 먹으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남은 하루 좋은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