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짜릿함의공유

안양 건강한 맛 홍가네 영양센타 닭볶음탕 [ 일번가 메뉴 ]

by 하준스 2020. 1. 1.

 

 

 

안녕하세요 하준스입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새해에 목표로 잡은것이 있나요? 하준스도 새해를 맞이해서 새로운 마음으로 이것저것 준비중인데요. 현재 진행하는 일은 생각만큼 잘 풀리지 않아서 조금 돌아가는 느낌이 있답니다. 그래도 꾸준히 계속해서 움직여 볼 생각이구요.

 

그러다보니 체력에 대해 신경을 쓰게 되고, 건강을 챙기게 되는데 보양식으로 좋은 안양의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홍가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안양일번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곳 또한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지켜 온 터줏대감이에요.

 

- 안양 홍가네는 어떤곳? -

안양일번가 건강한맛 홍가네 영양센터 

안양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홍가네, 안양일번가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파스타 , 떡볶이 , 고기류 , 포차 이런곳을 많이 갔었는데, 나이가 점점 들어서 그런지 건강한 맛을 찾게되더라구요. 이번에도 안양을 방문해 준 두명의 지인분들과 함께 방문을 했답니다.

 

이 곳을 처음 보게 된 것 중학교때였을거에요. 그때는 하얀색 간판에 좌식구조로 되어있었는데, 노란색 간판을 바뀐지도 꽤 되고 내부 인테리어도 싹 바뀌었답니다. 예전보다 많이 편해졌어요.

 

현재 소개해드릴 음식은 닭볶음탕이지만, 여기는 보양식도 맛있답니다. 바로 백숙. 그 전에 백숙에 한잔 걸친게 생각나기도 하고 지인들에게 건강함을 선사하고 싶어 다시 방문하게 되었네요.

 

- 안양 홍가네 메뉴 가격표 -

안양 홍가네 메뉴 가격표

대낮에 방문하게 된 안양 홍가네, 점심과 저녁 그 사이에 방문했어서 내부엔 사람이 많이 없었답니다. 방문할 때마다 주로 삼계탕을 많이 먹어왔기 때문에, 3인이서 닭볶음탕을 주문할 때 '대'를 시켜야할지 '소'를 시켜야할지 약간 고민했어요. 그래서 이모님에게 뭘 주문하면 좋을까요?^ㅡ^ 여쭤본 후 '대'사이즈를 주문했답니다.

 

여기 메뉴들이 전부 건강한 맛이고 맛도 좋은데, 특히 닭죽이 정말 맛있거든요. 지인들에게도 닭볶음탕을 먹은 후 닭죽은 꼭 먹자고 얘기했답니다.

 

대답은 ok.

 

 

 

 

- 안양 홍가네 닭볶음탕 비주얼 & 건강한 맛 -

애매한 시간때에 와서 메뉴는 생각보다 금방 나왔어요. 어느정도 조리가 되어서 나오기때문에, 야채와 우동사리를 좀 더 익힌 후 먹으면 된답니다. 아! 우동사리는 따로 추가한거에요.^^

밑반찬은 지금 보시는 사진처럼 간소하게 나온답니다. 냄비가 꽤 크죠?

3인이 먹기에 음.. 생각보다 양이 많을 것 같았어요. 남 2에 여 1이었는데, 약간 걱정되기 시작했답니다.

 

반찬에 보이는 김치와 깍두기는 새콤하고 아삭한게 잘 익어있었어요. 특히 동치미 국물은 끝내줬답니다.

어느정도 익혀서 나오긴 했지만, 야채를 익히기 위해 좀 더 닭볶음탕을 데워줬어요.

비주얼 보이시나요? 이 비주얼을 보고 지인들과 하준스는 초록병을 주문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다들 맛있는 음식앞에 알코올이 빠지면 섭하다고 하더라구요.

 

결국 밥으로 먹으려 했던 닭볶음탕은 안주가 되어버렸네요. 하하..^^

 

매콤한 맛은 있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아주 건강하게 매운맛이에요. 감기걸리신 분들이나 몸에 열이 안도는 분들은 안양 홍가네를 한번 방문하셔서 건강한 맛을 한번 느껴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사실 밥으로 먹었다면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사이즈인데, 안주로 바뀌는 순간 먹는 속도가 현저히 줄어들게 되더라구요. 차라리 이럴 줄 알았다면 소를 주문할 걸 그랬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다들 알코올을 마시며 얘기도 많이 하고 먹기도 먹는데 결국 많은 양을 남기게 되더라구요. 그 있잖아요, 천천히 먹고 알코올을 같이 먹으면 평소 먹는 양보다 많이 못먹는 현상. 한 반정도 먹고 나머진 배가 차버려서 남겨버렸네요. 후회와 아쉬움이 가득.

 

결국 먹기로 했던 닭죽은 주문도 못해보고 많은 양의 닭볶음탕을 남긴 후에 자리를 일어났답니다.

 

안양 홍가네 영양센타

오픈 마감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이번에 먹은 메뉴

닭볶음탕 대 - 31000원

우동사리 - 2000원

 

안양 일번가 외곽에 위치한 홍가네 영양센타. 그리고 이번에 먹게 된 닭볶음탕. MSG가 거의 안들어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밥집으로 한번 추천드려볼게요. 함께 동행 한 지인들도 맛있게 먹었다며 다음에 또 와보고 싶다고 했답니다.

 

거의 대부분 소개해드리는 맛집은 성공률이 90% 이상은 나오는 것 같네요.^ㅡ^

 

이상으로 안양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홍가네의 맛있는 닭볶음탕을 소개해드리며 하준스는 이만 물러나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