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정보통통

신천지 코로나 완치자 혈장 공여

by 하준스 2020. 6. 23.

 

 

신천지 코로나 완치자 혈장 공여

안녕하세요.

 

다들 저녁 잘 드셨나요?

저는 요즘 하루하루 답답함을 느끼는 요즘인데, 원인을 알고 있음에도 실행력이 많이 딸리는 것 같네요.

 

그래도 부지런해보자 이런 마음으로 움직여보는데, 아직 스스로에게 연료가 많이 부족함이 느껴지고 있답니다.

 

그러던 중 얼마 전 신천지에 소송을 걸었단 기사를 보았고, 이번에는 코로나 완치자가 혈장을 공여한다는 소식이 보이더라구요.

 

정보통통 소식으로 담아보았는데,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신천지 코로나 완치자 혈장 공여 -

- 신천지 코로나 완치자 4200명 혈장 공여 -

신천지 코로나 완치자 4200명 혈장 공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되었다 완치된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대구 교회 신도들이 혈장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혈장을 공여하기로 했답니다.

 

신천지 관계자는 23일 뉴스 1에 코로나 치료에 도움을 받았으니 보건 당국에 당연히 협조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대구교회 차원에서 완치된 성도들에게 혈장 공여를 적극 권유해왔다며 대구교회에 완치자가 4200명 정도인데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으면 모두 참여하는 것으로 독려했다고 말했답니다.

 

 

 

 

신천지 코로나 완치자 혈장 공여 관계자 측

이 관계자에 따르면 신천지 총회본부는 이달 중 질병관리본부, 제약업체 GC녹십자 등 관계자들과 두 차례 정도 회의를 열었고 혈장 공여에 대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의견을 나눈 상태라 해요.

 

추가 협의를 통해 자세한 방법과 절차가 마련될 예정이며 대구교회 차원에서도 병원에서 완치자들에 혈장 공여를 독려하는 연락 등이 올 경우 적극 응대하라고 권유해았다고 밝혔다네요.

 

이 관계자는 신천지 성도임을 드러내고 아니고를 떠나서 혈장 공여한 분들이 이미 다수 있으며 지금도 계속 나서는 상황이지만 혈장 공여가 가능한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도 있어서 일단 병원의 요청대로 검사를 받을 계획이라고 말했답니다.

 

혈장치료제는 완치자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장 속 성분을 활용해 개발하는 치료제로 안전하지만 많은 혈액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치료제 생산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번 신천지의 결정에 따라 업계에서는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속도가 붙을것으로 예상하고 있다합니다.

 

 

 

 

- 신천지 코로나 완치자 혈장 공여 -

- 신천지 혈장 공여에 따른 반응과 신천지 측 -

신천지 코로나 완치자 혈장 공여 반응

이로 인해서도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 걸로 아는데요.

 

최근에는 신천지 대구교회 측이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교인 명단을 고의로 누락한 것으로 드러나 이 교회 간부 2명이 검찰에 구속 되기도 했답니다.

 

그렇기에 일각에서는 국세청의 세무조사와 검찰 수사를 동시에 받는 신천지가 여론을 유리한 방향으로 돌리기 위해 집단 혈장 공여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도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신천지 관계자는 국세청과 검찰 조사는 있는 그대로 받을것이라며 백신 개발이라는 순수한 마음에서 국민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