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짜릿함의공유

안양일번가 오래된 부대찌개 맛집 석기정 [ 안양역 안양 밥집 추천 ]

by 하준스 2019. 12. 21.

 

 

안녕하세요 하준스입니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고 있는 요즘 하준스의 마음도 괜히 싱숭생숭해지네요. 아무래도 연말이 가까워지다보니 더 그런 것 같습니다. 그마만큼 하루를 알차고 보람있게 보내는게 관건이 되겠네요.

 

다들 크리스마스 계획은 좀 짜놓으셨나요?

하준스는 아마 요번 크리스마스는 집에서 열심히 새로운 목표를 위해 준비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들도 남은 한 해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며,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안양일번가에서 꽤 오래 된 밥집 중 하나로 석기정이라는 부대찌개 집이랍니다. 하준스가 초등학교때 여기서 부모님과 밥을 먹을 때가 있었는데, 꽤 오래 된 부대찌개 집으로 아직까지 안양일번가 내에서 자리를 잡고 있어요. 안양 ( 안양역 ) 맛집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때는 11월 안양에 볼 일이 있어 방문 할 예정인 지인이 있었는데, 시간이 아주 이른 시간인다보니 밥집이며 술집이며 오픈을 한 곳이 많지 않은 날이었어요. 어디를 갈지 쭉 생각을 해보다가 떠오른 이곳. 바로 석기정이었답니다.

 

지인분들에게도 얘기를 드렸던게,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쭉 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고 얘기를 드렸더니 식사를 다 마친 후에는 인정을 해주더라구요. 나름 뿌듯했습니다.

 

예전에 한번 리모델링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이후로 계속해서 이어져 오구 있는 안양일번가 오래된 부대찌개 맛집 석기정. 내부를 보도록 할게요.

메뉴를 보면 다양한 종류의 부대찌개 외에도 다양한 찌개가 있답니다.

부대찌개 , 곱창찌개 , 섞어찌개( 곱창 + 부대 ) , 돼지부대찌개 등

다양한 종류의 찌개가 있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주무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하준스와 지인들이 고른 메뉴는 부대찌개로 오리지널로 한번 먹어보자해서 주문을 하게 되었답니다.

 

부대찌개 - 1인 8000원

안양 ( 안양역 ) 밥집 석기정의 장점은 이게 아닐까 싶은데요.

인원수대로 찌개를 주문 할 경우엔 밥이 무한리필이라는 점.

 

탄수화물을 사랑하는 하준스는 정말 여기가 최고의 밥집일 수 밖에 없더라구요.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도 오! 하시며 감탄하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이 날은 시간때가 좀 이른시간이다보니 카페에서 수다를 더 즐기면서 1시에 석기정에 왔는데, 점심시간 때다 보니 손님들이 꽤 있는 걸 볼 수 있었어요. 단체부터 소수의 인원들이 테이블을 하나하나 채웠답니다.

 

부대찌개 3인분을 주문하고 10분여 정도가 지나자 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

보이시나요? 푸짐하게 냄비를 가득 채운 비주얼이......황홀.....

 

추가로 우동사리까지 주문하여 더 더욱 푸짐하고 맛있는 비주얼을 뽀내는 석기정 부대찌개. 정말 최고랍니다.

안양일번가 맛집 석기정의 부대찌개는 담백만 맛을 가지고 있어요.

처음에는 육수의 양이 많기 때문에 중간불로 살살 육수를 쪼려서 간을 맞추면 된답니다.

안에 햄 떡 야채 등등 건더기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씹는 맛 또한 좋으며 간이 맞춰진 국물은 그야말로 알코올을 부르는 맛.

 

해장을 하러 왔다가 해장술을 하는 분들도 아마 몇 있을거에요. 흐흐

 

하준스도 결국 알코올을 한병 마시게 되었답니다.

각 지역 또는 그 지방을 가게 되면 그 지역주민들만 찾아가는 로컬 맛집이 있다고 하죠.

여기 안양 ( 안양역 ) 석기정 또한 하준스가 추천하는 로컬 맛집이랍니다.

안양일번가에는 번화가다보니 밥집이 생각처럼 찾기가 쉽지 않아요. 그 몇 없는 밥집 중 하나로 여러분들에게 조심스레 추천해 봅니다.

안양일번가 석기정

오픈 마감시간

아침 10시 ~ 밤 10시

명절 휴무

 

이상으로 안양일번가 오래된 부대찌개 맛집 석기정 , 안양 ( 안양역 ) 밥집으로 추천해드리면서 하준스는 이만 물러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